G05-7182802122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 비교견학 벤치마킹 의정활동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1-10 14:31 KRD7
#평택시의회 #화학물질안전도시특별위원회 #비교견학 #의정활동 #권현미위원장

청주 화학물질안전원 방문 및 군산시 화학사고 도상훈련 참관

NSP통신-9일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가 청주 화학물질안전원 및 군산시청 2개소에 대한 비교 견학 의정활동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9일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가 청주 화학물질안전원 및 군산시청 2개소에 대한 비교 견학 의정활동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위원장 권현미)는 9일 청주 화학물질안전원 및 군산시청 2개소에 대한 비교견학을 했다.

이날 비교견학에는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 권현미 위원장과 이종한 위원 및 환경지도과장 등 시청 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먼저 청주 화학물질안전원을 방문해 화학사고 발생 시 화학물질안전원에서 수행하는 역할과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교육, 사고대응 사례 등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관련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특히 위원들은 화학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주민 고지를 위한 과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질의·응답하며 평택시 화학물질 관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사례를 꼼꼼하게 비교했다.

참석자들은 군산시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2021년 군산시 화학사고 대응을 위한 도상훈련’에 참관했다.

또한 화학사고 발생 후 시간별 상황에 맞는 부서별 역할과 사고대응 방식 등에 대해 자세히 청취하고 질의·응답하며 평택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벤치마킹했다.

권현미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신속하고 선제적인 화학사고 대응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우수사례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평택시만의 특성을 살린 화학물질 안전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데에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