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보, 한국전력공사와 한국판 뉴딜 협업 체계 구축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05 11:16 KRD7
#신용보증기금 #한국전력공사 #뉴딜협업 #스타트업 #업무협약
NSP통신-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오른쪽)와 이현빈 한국전력공사 부사장(왼쪽)이 5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개최된 디지털・그린 에너지 분야의 혁신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오른쪽)와 이현빈 한국전력공사 부사장(왼쪽)이 5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개최된 ‘디지털・그린 에너지 분야의 혁신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한국전력공사와 5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디지털·그린 에너지 분야의 혁신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전은 디지털・그린 에너지 분야의 혁신스타트업을 발굴해 신보에 추천하는 한편 협력 R&D 등 한전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을 지원한다.

신보는 한전이 추천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단계별 맞춤형 보증을 지원하고 보증비율과 보증료를 우대한다. 또 신보의 대표적인 창업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공개모집 선발과정에서 우대하고 신보의 민간투자 지원 플랫폼 ‘유 커넥트 시리즈(U-CONNECT Series)’에 참여기회를 제공해 민간투자 유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그린 뉴딜 기업 지원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 지원체계가 구축됐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적극 협력해 뉴딜기업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