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작은행복나눔’ 행사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11-04 18:27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사회적경제협의회 #작은행복나눔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직거래, 할인나눔, 공연·체험, 가치소비 이벤트 진행

NSP통신- (구미시)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회장 박동식)에서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일원에서 ‘작은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경상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야은예절교육원이 주최·주관하고 새마을세계화재단, 경북행복재단, 경상북도환경연수원이 사회적 가치활동인 새(SocialEnterprise) 새마을 운동을 위해 함께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직거래, 할인나눔, 공연·체험, 사회적가치나눔확산, 새마을세계화사업 관련 전시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가치소비 미션쿠폰을 발행해 미션을 달성한 시민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G03-9894841702

또한 부대행사로 오는 8일에는 ‘6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움’ 을 개최, 구미·김천·칠곡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의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동식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장(경북사회적기업협의회장 겸임)은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은 공동이익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목표로 상호협력, 사회연대 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일맥상통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은 능동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써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회가치실현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사회적경제의 작은행복나눔 행사를 통해서 많은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나눔과 연대, 협력과 상생의 사회적가치와 의미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구미시사회적경제협의회가 구미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조직 간 유기적인 협력과 연대의 중추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격려인사를 전했다.

구미지역 사회적경제기업으로 구성된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는 지난 2018년 7월 26일 발족해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동과 지역 내 유관기관과 사회적 연대로 연 2회 이상의 나눔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 왔으며, 취약계층 후원과 나눔을 통한 사회가치 실현을 능동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