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AMD는 일반 소비자 및 기업용 고객을 위해 ‘AMD 애슬론64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 5200+’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MD 애슬론 64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90 나노미터 DSL SOI 공정으로 독일 드레스덴의 Fab 30에서 제조되며 동작 클럭 2.6GHz에 1MB L2 캐시 2개 (총 캐시 2MB)를 장착하고 있다.
AMD 애슬론64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 5200+는 AMD 가상화기술 및 고성능의 언버퍼드 DDR2 메모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플랫폼 ‘소켓 AM2’를 기반으로 제작돼 고객들의 생산성을 보다 강화시켜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해준다. AMD는 본 프로세서 출시를 통해 데스크탑PC를 위한 듀얼 코어 프로세서 제품 라인을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성능 및 가격대에 걸친 최상의 듀얼 코어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AMD64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돼 단일 다이(die) 위에 두 개의 코어와 메모리, I/O 및 캐쉬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프론트 사이드 버스 아키텍처의 고질적인 칩셋 간 병목 현상을 제거하고 메모리 지연 시간을 줄이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많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동하길 원하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해준다. 따라서 AMD 애슬론64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이나 기업 고객들은 MP3 같은 오디오 파일을 다운 받으면서 동시에 CD를 복사하고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쓰면서 디지털 멀티미디어 및 보안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등 멀티태스킹 업무를 아무런 속도 및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서버와 워크스테이션 등 기업 컴퓨팅 환경에서 사용되던 멀티 쓰레딩 지원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일반 데스크탑 PC 에서도 그대로 활용하게 해줌으로써 프로슈머 및 디지털 미디어 매니아 등에게 새로운 수준의 디지털 컨텐츠 제작 및 멀티미디어 구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AMD 애슬론64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 5200+는 전 세계 지역별 판매업체를 통해 판매가 곧 실시 될 예정이며 가격은 1000개 판매 단위당 403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