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창순 경기도의원, 2021년 대한민국자치발전 대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0-05 16:42 KRD7
#경기도의회 #박창순도의원 #대한민국자치발전대상 #전통문화 #의정활동

“도민의 안전과 전통문화 확산 더욱 힘쓸 것”

NSP통신-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박창순 경기도의원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박창순 경기도의원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 박창순 의원은 5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창순 의원은 제9대·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안전행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거쳐 현재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총 25건의 조례안·건의안을 대표발의하고 696건의 안건을 공동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의정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도민의 안전을 위한 ‘경기도 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안’ ‘경기도 지역재난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을 마련했고 전통문화의 보존과 계승을 위해 ‘경기도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 ‘경기도 세계유산의 보존·관리 및 활용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해 도민의 역사의식 제고에 기여했던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G03-9894841702

뿐만 아니라 13번의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의’를 통해 소방인력 증원과 남한산성 옛길 복원, 전통무예 활성화 방안 등 도민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으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코로나 이후 보육현장의 위기 극복을 위한 민간·가정어린이집 운영비의 추경예산 반영을 적극 이끌어냈고 여성폭력방지시설, 대안교육기관, 청소년복지시설 협의회 등 유관기관과도 적극 소통해 거버넌스 차원에서 아동·청소년·여성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창순 위원장은 “언제나 도민의 편에 서서 도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입안하기 위해 의정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는데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아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도민만을 섬기도록 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실시 26주년을 맞이해 더 좋은 지방자치를 달성하기 위해 지방분권시대의 목적에 맞게 교육자치, 지방행정 등 자치발전과 관련해 모범적인 성과물을 평가해 시상하는 것으로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