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방통위·앱센터운동본부·구글, 창업보육센터 구축 등 양해각서 체결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1-02 13:28 KRD7
#방송통신위원회 #방통위 #구글코리아 #앱센터운동본부 #창업보육센터구축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 앱센터운동본와 구글코리아는 체계적인 국내 인터넷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2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창업보육센터 구축과 국내외 전문가 네트워킹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방통위와 구글코리아는 지난 2월부터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서비스화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그램 2012를 추진해 왔다.

앱센터운동본부는 2009년부터 약 200여개의 개발자 네트워크인 ‘앱센터’를 전국에 설립·운영해 국내 모바일·SW 및 콘텐츠 산업 육성에 기여해 왔다.

G03-9894841702

양해각서 주요내용은 ▲인터넷 스타트업에 대한 창업 보육을 위한 지원 (멘토링, 초기 창업자금 등) ▲인터넷 스타트업 창업보육센터 구축·운영에 관한 사항 ▲인터넷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국내 및 해외 현지 전문가 인적네트워크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글로벌 K-스타트업에 이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기업이 약 3개월간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기술, 비즈니스 전문가 멘토링 등 창업 준비를 하고 초기 창업자금 (Seed Money)도 지원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또한, 실리콘밸리에서 해외창업을 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현지 법률, 경영, 기술 전문가 네트워킹을 제공해 해외현지 창업 준비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번 양해각서를 근거로 방송통신위원회와 구글, 앱센터운동본부는 세부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