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송자연휴양림, 언택트 힐링공간으로 ‘각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0-01 14:56 KRD7
#청송군 #윤경희군수 #청송자연휴양림 #언택트힐링공간

북스테이 객실 및 숲속도서관 신규 조성

NSP통신-대한민국 최고의 산림휴양지이자 산소카페 청송군의 전초기지인 청송자연휴양림이 최근 시설물을 확충하면서 언택트 힐링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청송군)
대한민국 최고의 산림휴양지이자 ‘산소카페 청송군의 전초기지인 ‘청송자연휴양림이 최근 시설물을 확충하면서 언택트 힐링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대한민국 최고의 산림휴양지이자 ‘산소카페 청송군’ 의 전초기지인 ‘청송자연휴양림’ 이 최근 시설물을 확충하면서 언택트 힐링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청송자연휴양림은 전국 최고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자랑하는 ‘산소카페 청송군’ 의 베이스캠프로, 숲속의 집 14동과 등산로 9㎞, 연수의 집, 족구장, 다목적 휴양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싱그러운 솔향기와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청송군은 이곳을 코로나 시대 언택트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 청송자연휴양림 보완사업을 통해 북스테이 객실 4동 및 숲속도서관을 신규로 조성, 산림 서비스 시설을 확충했다.

G03-9894841702

북스테이 객실(연면적 333㎡)은 총 2층으로, 1층 패밀리룸은 거실과 방3개로 구성돼 대단위 가족이 이용할 수 있으며, 2층은 4인실 2실, 2인실 1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2층의 4인실은 천창이 있어 객실에 누워서 야간의 별도 볼 수 있고, 비가 오면 빗방울 소리로 운치를 더하고 있다.

객실 예약은 청송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오는 4일부터 가능하다.

또한 숲속도서관(연면적 112㎡)은 아동 및 일반교양 도서 1000여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청정한 자연 속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휴양림 이용객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이용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청송자연휴양림은 청정한 자연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하기 좋은 장소”라며, “이와 함께 산소카페 청송정원, 주왕산국립공원, 명품자작나무숲 등 지역의 관광지도 방문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