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센트럴안과-성남시강사協, ‘밝은 눈·밝은 세상 만들기’ 의료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9-29 11:13 KRD8
#성남시강사협의회 #성남센트럴안과 #업무협약 #눈건강 #의료서비스

박상준·김영준 원장, “든든한 눈건강 주치의 될 것”

NSP통신-28일 성남시 수정구 소재 성남센트럴안과에서 진행된 성남센트럴안과와 성남시강사협의회 간 밝은 눈 밝은세상 만들기 의료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보령 성남시강사협의회 부회장(왼쪽부터), 박상준 성남센트럴안과 원장, 조두행 성남시강사협의회장, 김청옥지회장, 김기영 감사가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센트럴안과)
28일 성남시 수정구 소재 성남센트럴안과에서 진행된 성남센트럴안과와 성남시강사협의회 간 밝은 눈 밝은세상 만들기 의료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보령 성남시강사협의회 부회장(왼쪽부터), 박상준 성남센트럴안과 원장, 조두행 성남시강사협의회장, 김청옥지회장, 김기영 감사가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센트럴안과)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센트럴안과(원장 김영준, 박상준)와 ‘지역친구맺기 프로젝트’ 3번째 파트너인 성남시강사협의회(회장 조두행)는 28일 ‘밝은 눈·밝은 세상 만들기’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에 위치한 성남센트럴안과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성남시강사협의회 조두행 회장과 김보령 기획재정부회장, 김청옥 수정구지회장과 김기영 감사 그리고 성남센트럴안과 박상준 원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했다.

조두행 성남시강사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엇보다 건강을 우선적으로 챙겨야 하는데, 우리 회원들 대부분이 평소 책이나 컴퓨터를 많이 보는데다가 주 연령층이 5, 60대이다 보니 눈건강에도 관심이 많다"며"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안심하고 눈을 맡길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친구가 생긴 것 같아 반갑고 든든하다”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에 박상준 성남센트럴안과 원장은 “배움의 3가지 주요 과정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라고 했다. 배움에서도 보는 게 가장 우선이고 중요하다는 소리다. 앞으로 배움의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강사분들과 그 가족분들에게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거창하게 업무 파트너라기보다는 언제든 오가다 편하게 들를 수 있는 동네 친구나 이웃 같은 병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맺은 두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성남시강사협의회 회원들과 그 가족들의 눈건강을 위한 최선의 진료서비스 및 다양한 의료편의 제공 ▲상호 정보교환 및 자료공유 ▲진로교육 등 행사 개최 시 적극적인 상호협력 ▲양질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성남시영남향우회, 성남시보디빌딩협회에 이어 3번째 친구맺기로 선정된 성남시강사협의회는 지난 2013년도에 설립되어 바둑, 영어, 헬스, 풍수지리 등 다채로운 강좌와 강의로 8년째 성남시민들의 평생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또 성남시강사노동조합에 가입된 회원들을 포함해 주민자치센터 등 성남시 공공기관에 출강하는 강사들 600여 명이 주요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