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LH 경북동부권주거복지지사와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8-23 16:41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재가의료급여시범사업 #한국토지주택공사
NSP통신-포항시는 지난 19일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경북동부권주거복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19일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경북동부권주거복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19일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경북동부권주거복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의료급여 수급자가 자신의 집에서도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거, 의료, 돌봄, 식사, 이동지원 등의 재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신규 의료급여 사업이다.

포항시는 도내 유일하게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에 선정돼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서비스 제공기관과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김건목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경북동부권주거복지지사장은 “포항시와 협력해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주거 문제로 퇴원이 어려운 주거취약 계층에게 주거를 지원해 지역사회에서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진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집에서 통합돌봄을 통한 지역사회 복귀를 촉진할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