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은행, 맞춤형 프리워크아웃 제도 ‘SHB 가계부채 힐링 프로그램’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2-10-11 10:50 KRD7
#신한은행 #SHB가계부채 #프리워크아웃제도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서민금융 지원을 활성화 하기위해 종합 맞춤형 프리워크아웃 제도인 ‘SHB 가계부채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원 대상에 따라 신용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신용 힐링 프로그램’과 주택담보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대출 만기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개인신용 힐링 프로그램은 현재 연체 중이거나 과거 6개월간 수 차례 연체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인하 및 잔금을 분할상환으로 전환해 개인회생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또한, 필요에 따라 대출금에 대한 이자도 유예해 준다.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에 따라서는 최저 연 7%대 수준까지 금리를 적용한다.

주택 힐링 프로그램은 주택담보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연기가 어려운 고객 및 일부 상환조건부 고객, 현재 연체중인 고객, 최근 6개월간 수 차례 연체 경험이 있는 고객 등을 대상으로 대출금 연기 및 분할상환 전환, 상환조건 변경, 이자 유예 등의 포괄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 요청 시 최대 12개월까지 연 2%의 이자만 납부하고 나머지 이자는 최대 1년까지 유예해 고객이 큰 부담 없이 1년 이내에 담보 부동산을 처분해 대출을 상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이 중도에 유예이자를 납부하는 경우도 최대 36개월까지 지원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의 담보 부동산을 매수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연 0.5%의 금리를 우대 제공해 매매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SHB 가계부채 힐링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인한 소득 감소와 부동산 가격 하락, 실직 등의 사유로 고통 받는 신용 및 주택담보대출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융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

신한은행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회생 가능 여부를 종합적으로 진단해 차주별 상환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금융 처방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