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명근 경기도의원, 평택항만공사·지역대학 연계 일자리창출 제안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8-20 13:10 KRD8
#오명근도의원 #경기도의회 #해운물류인력양성지원사업 #일자리창출제안 #의정활동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 관련해 논의

NSP통신-19일 경기평택항만공사 회의실에서 오명근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 관련해 평택항만공사와 지역대학 연계 일자리 창출 논의 후 김규옥 국제대학교 교수 및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9일 경기평택항만공사 회의실에서 오명근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 관련해 평택항만공사와 지역대학 연계 일자리 창출 논의 후 김규옥 국제대학교 교수 및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오명근 경기도의원은 19일 경기평택항만공사 회의실에서 김규옥 국제대학교 교수 및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 관련해 논의했다.

오 의원은 이 자리에서 평택항만공사와 지역대학 연계해 일자리 창출 등을 제안했다.

오 의원은 “코로나19 상황과 더불어 지속되고 있는 취업난에 따라 평택항 지역성을 살린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며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을 바탕으로 평택항·대학·지역업체간 취업을 연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도내 해운·물류 관련 전문인력을 통한 도내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평택시의 대학교 학생수가 감소되고 있는 부분을 설명하며 “일자리로 연결하는 기관과 연계된 전문가 과정을 지역대학과 함께 활성화시킨다면 일자리 수요에 대한 충족은 물론 학생수가 감소되고 있는 평택시 대학교의 활성화를 동시에 이뤄 낼 수 있을 것이다”며 평택항만공사와 지역대학을 연계한 일자리 창출 필요성을 강조했다.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은 도내 해운·물류 전문 인력 양성 및 업계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 기반을 강화해 도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평택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계획된 사업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