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커피베이, ‘환경보호·사회공헌 ·윤리경영’ ESG 경영에 속도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1-08-09 11:14 KRD7
#커피베이 #ESG경영
NSP통신- (커피베이 제공)
(커피베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커피베이는 최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이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1인 가구 증가 및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배달, 테이크아웃이 증가하고 있어 ‘착한 비닐(친환경 비닐 봉투)’을 전 가맹점에 확대 도입해 ‘필 환경시대’에 걸 맞는 친환경 정책을 펴고 있다.

또 본사에서는 일회용 컵 사용을 금지하고, 전직원은 1인 1텀블러를 사용토록 하는 친환경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 외에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관련해 환경부의 ‘1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 체결을 통한 ‘1회용품 줄여가게’ 캠페인을 전개해 1회용품 감량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특히 브랜드 론칭 이후 아동 보육 시설, NGO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CSR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와 올해에는 코로나19 대응 최전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소방관, 의료진들을 위해 음료와 베이커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나눔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 또한 활발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살 위험 증가 예방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함께 ‘청년 자살 예방 캠페인’을 추진하며 상생 및 지속 가능한 사회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해 관계자 및 대중의 신뢰를 받는 ESG 모범 기업을 목표로 윤리 경영을 위해 건전한 지배구조를 갖추고 기업 정보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백진성 업체 대표는"장기적인 관점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ESG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 사항이 돼야 한다"라며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고객 및 파트너사는 물론, 지역 사회와 임직원들을 위한 공감과 상생의 자세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