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컴투스·게임빌, 시각장애 아동 위해 ‘점자 동화책’ 선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05 14:47 KRD7
#컴투스(078340) #게임빌 #시각장애 #점자동화책
NSP통신- (컴투스)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와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시각장애 아동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점자 동화책’을 금천 구립 도서관에 기증했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지난 한 달간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학습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대면 활동이 불가함에 따라 각자 개인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개됐으며, 임직원들의 자녀와 배우자 등이 함께하는 가족단위 참여자들도 많아 의미를 더했다.

G03-9894841702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점자 스티커를 인쇄할 수 있는 ‘휴대용 점자 인쇄기’를 비롯해 점안서 등 제작 키트가 제공됐으며, 약 3주간의 작업 기간과 검수 기간을 거쳐 최종 400여 권의 점자 동화책이 제작됐다.

양사 임직원과 가족 구성원 100여 명의 손을 통해 완성된 ‘점자 동화책’은 금천구청과 금천문화재단을 통해 관내 구립 도서관에 전달됐으며, 해당 도서를 필요로 하는 각종 시설에도 기증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도서들은 시각장애 아동을 비롯해 비장애아동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권장도서들로 구성돼 아이들의 지식 함양 및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컴투스와 게임빌은 그동안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비롯해 자사의 인기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으며 최근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한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