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어르신 등에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8-04 10:51 KRD7
#광양시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체험활동건강꾸러미지원사업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코로나 우울감 해소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아동 등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 등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경로당에 체험활동 건강꾸러미(이하 ‘체험활동 꾸러미’) 구입비를 지원해, 코로나19로 인해 축소·중단된 현장 중심의 대면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취약계층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추진된다.

체험활동 꾸러미란 스스로 완제품을 만드는 체험이 가능하도록 필요한 준비물을 담은 키트 상품으로, 전남 내 56개의 운영프로그램이 있다.

G03-9894841702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유튜브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TV’ 채널에 교육영상(약 10~30분)을 제공하고 있어 해당 영상을 시청하며 체험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오는 8월 9일~20일까지 신청서류를 노인복지시설은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 장애인복지시설는 노인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 마을 경로당은 해당 읍·면·동 주민생활지원팀, 아동양육시설은 교육보육과 보육팀 복지시설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전남 대표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를 통해 체험꾸러미를 구입해 9~10월 말까지 체험활동을 진행한 후 활동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NSP통신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체험활동 건강꾸러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색다른 체험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며 “체험꾸러미를 적극 활용해 코로나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