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웹툰, 론칭 이틀 만 거래액 10억원 기록…만화 플랫폼 인기 순위 최상위권 랭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03 15:04 KRD7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 #거래액 #만화플랫폼인기순위
NSP통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이 1일 국내에 론칭한 지 이틀 만에 거래액 10억원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양대 앱마켓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최상위권에 자리매김하며 K웹툰 산업의 변화를 예고했다.

아울러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체 인기차트 및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 틱톡 바로 다음인 2위를 기록, 웹툰 플랫폼 가운데 정상에 올랐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역시 만화 분야 1위에 오르는 등 오픈과 동시에 최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G03-9894841702

지난 6월 초 태국과 대만에서 먼저 론칭한 카카오웹툰도 연일 신기록을 경신 중으로, 카카오웹툰이름으로 출시된 3개 지역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론칭 4일만에 일거래액 3.7억원을 달성했던 태국은 무서운 속도로 상승세를 타며 IOS 매출에서 만화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도 3위에 올랐다.

특히 이틀 간 국내에서 10억원의 거래액을 올린 카카오웹툰은 다음웹툰 대비 인당 열람건수가 기존 2.5배 증가, 구매전환율도 2.5배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으로 인해 카카오웹툰은 웹툰・웹소설 등 다양한 종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카카오엔터의 두 플랫폼 체제를 공고히 완성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웹툰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IT 기술력과 IP 역량을 한 데 모아 2년여간 개발한 글로벌 스탠다드 웹툰 플랫폼이다. IP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자사 철학을 바탕으로, ‘이전과 차원이 다른 IP 경험’을 뜻하는 새로운 비전, IPX(IP eXperience)를 플랫폼 전반에 녹였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