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빛소프트, 한전과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고도화 계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02 08:51 KRD7 R0
#한빛소프트(047080) #한국전력 #1인가구안부살핌서비스
NSP통신-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가 한국전력과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고도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한전의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자의 전력 사용량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평상시와 다른 패턴 감지 시 지방자치단체의 복지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알림 경보를 전송함으로써, 고독사 등을 예방하는 것.

한빛소프트는 한국전력이 개발한 AI의 분석결과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페이지를 올해 안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서비스 페이지는 특히 운영자 및 고객이 스마트폰 등 온라인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향후 기능의 확장·변경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제작한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한국전력의 운영자는 AI가 생산한 다양한 DB와 서비스 운영실적을 분석해 촘촘하게 고객관리를 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복잡한 절차 없이 온라인에서 가입하고, 현재 제공받는 서비스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빛소프트도 지난 수년간 자체 연구소를 통해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당사는 ‘따뜻한 인공지능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와 같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에 적극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장애인용 목소리 대응 인공지능 솔루션, 시각장애인을 위한 OCR 인공지능 솔루션 등을 개발 중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