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오봉 여수시장, 이준석 대표와 여순사건 위령비 ‘참배’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1-07-30 15:49 KRD7
#권오봉 여수시장 #이준석 대표 #여순사건위령비

명확한 진상규명과 명예회복,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요청

NSP통신-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권오봉 여수장이 여순사건 위령비에 참배하고 있다. (여수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권오봉 여수장이 여순사건 위령비에 참배하고 있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권오봉 여수시장이 30일 오전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와 여순사건 위령비를 찾아 희생자 영령을 위로했다

여순사건 위령비 참배에는 이준석 당대표, 권오봉 여수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회재 국회의원, 여순사건 유족 등이 참석했다.

이날 권 시장은 “여수는 전남 동부 지역 중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지역이며 사건이 발발한 상징적인 도시다”며 “여순사건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유가족들의 명예를 회복시켜 드리기 위해 하루 빨리 발발지인 여수에 여순사건 기념공원을 꼭 조성해 달라”며 여수 유족들의 숙원을 건의했다.

G03-9894841702

또한 김영록 전남지사는 “여수‧순천 10‧19 사건은 국회 논의 20년 만에 여야 합의로 특별법이 제정됐으나 유족 대부분이 사망하거나 고령으로 명예회복이 시급한 만큼 유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특별법 시행 전이라도 국가 주관 추념 행사를 개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여수를 방문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권오봉 여수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회재 국회의원, 여순사건 유족 등이 여순사건 위령비에 참배하고 있다. (여수시)
여수를 방문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권오봉 여수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회재 국회의원, 여순사건 유족 등이 여순사건 위령비에 참배하고 있다. (여수시)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