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례군, 식약처 전문가 초빙 식품위생 교육으로 교육생들 큰 호응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07-19 15:24 KRD7
#구례군 #김순호군수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재능기부로 진행

NSP통신- (구례군)
(구례군)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우리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창업 활성화와 소규모 창업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5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가공전문 인력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9일에는 체류형창업지원센터에서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식품위생법, 식품 등의 표시기준 및 부당한 표시 사례 등 식품 위생 및 안전관리에 필요한 대한 교육을 열었다. 교육은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하문철 사무관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하 사무관은 “식품위생관련 법규를 정확하게 알리는 것은 식약처의 원래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해 훈훈함을 안겨 주었다.

G03-9894841702

농업기술센터 박근규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계법령을 이해하고 안정적인 가공창업을 기획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남은 회차도 교육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교육은 구례군 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한 제품생산 유형별 실습교육으로 실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