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례군,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 열기 ‘후끈’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07-07 11:27 KRD7 R1
#구례군 #김순호군수
NSP통신- (구례군)
fullscreen
(구례군)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마산면에 위치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자연친화적 재료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체험프로그램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이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목재교구를 이용한 우리 집 문패 만들기’와 아이들의 오감능력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점토이용 동물․곤충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과 어린이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이 체험 프로그램은 인기가 좋아 인근 전북 남원시, 전남 광양 ․ 순천·담양 및 구례군 관내 초등학생과 어린이집 학생들이 매주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전시관 관람 및 VR체험 등 다양한 전시체험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구례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친환경적인 체험과 백두대간의 역사를 배우고 익히면서 따뜻한 감성을 키우고 안정감을 되찾게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자연과 역사를 배우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는 지리산정원의 사계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경사진과 병산 정용주 선생의 서각 작품, 식물과 열매를 직접 체험하고 관찰할 수 있는 생태학습장이 조성 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