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개소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7-02 14:00 KRD7
#의왕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내손체육공원 #김상돈
NSP통신-1일 의왕시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에서 김상돈 시장(가운데)이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1일 ‘의왕시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에서 김상돈 시장(가운데)이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1일 내손2동 주민들에게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를 개소했다.

시는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개소로 기존 부곡동, 오전동을 포함해 총 3개소의 행복마을관리소를 운영하게 됐다.

이날 개소식은 김상돈 시장과 윤미경 의왕시의회 의장, 장태환 도의원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NSP통신-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에서 김상돈 시장(왼쪽 다섯번째)과 윤미경 의왕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의왕시)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에서 김상돈 시장(왼쪽 다섯번째)과 윤미경 의왕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의왕시)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는 내손체육공원(내손공원로 39)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킴이, 사무원 등 근무자 5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교대로 근무해 생활공구 대여,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G03-9894841702

특히 내손2동 지역은 재개발로 인해 빈집이 많아 집중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역에 필요한 지역특색사업을 발굴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할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내손2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가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라며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