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 봉강면,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 마무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6-29 11:58 KRD7
#광양시 #청정전남으뜸마을 #벽화그리기 #꽃밭조성

주민들 적극적 참여로 성황리 마무리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봉강면 지곡, 상봉, 당저마을은 지난 6월 초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마을 주민들이 주도하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곡마을은 마을 입구 공한지에 꽃밭을 조성해 과꽃을 식재했으며, 마을 주민 20명이 모여 구슬땀을 흘리며 꽃을 심고 물을 주며 마을 가꾸기에 힘을 모았다.

무단투기의 사각지대였던 공한지가 주민들의 땀과 정성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바뀌며 힐링 공간으로 변화했다.

NSP통신

당저마을과 상봉마을은 오래된 담장이 아름다운 벽화 그리기를 통해 한 폭의 갤러리로 탈바꿈했다.

G03-9894841702

당저마을은 당저교를 지나 마을로 들어서는 입구의 담장 세 곳에 백운호수를 담은 동화 속 한 장면을 담아냈고, 상봉마을은 비봉교 아래 하천에서 놀던 마을 주민들의 동심을 담아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마을 주민들은 모두가 입을 모아 “내 손으로 내 마을을 가꾸는 귀하고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힘을 모아 마을을 아름답게 잘 가꾸고,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허정량 봉강면장은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아름답고 쾌적하게 변화한 마을을 보며 주민들이 희망과 생기가 넘치는 생활의 활력소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청정전남 으뜸마을’로 선정된 봉강면 3개 마을은 3년간 주민들이 직접 주도해 아름다운 마을 경관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