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공무원 대상 ‘고질·악성민원 대응 맞춤형 교육’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6-23 16:56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악성민원 #사회복지

공무원 인권 보호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위한 악성민원 대처 방안 중점

NSP통신-포항시는 지난 17일과 23일, 2일간 시청 대잠홀에서 사회복지·세무 등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6급 이하 직원 대상으로 고질·악성민원 대응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17일과 23일, 2일간 시청 대잠홀에서 사회복지·세무 등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6급 이하 직원 대상으로 ‘고질·악성민원 대응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17일과 23일, 2일간 시청 대잠홀에서 사회복지·세무 등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6급 이하 직원 대상으로 ‘고질·악성민원 대응 맞춤형 교육’ 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분야 사업확대와 민원수요 증가에 따라 최근 폭언, 폭행 등 폭력적이고 상습적인 악성민원이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공무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악성민원 대처 방안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2일간 오전·오후 총 4차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교육은 김혜경 플러스원 컨설팅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악성 민원에 대한 정의와 실태 △사전예방법 및 개인·조직별 대처전략 등 악성민원에 고통을 받는 직원의 고충을 이해하고 보호방안에 대해 제시함으로써 많은 공감을 얻었다.

G03-9894841702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악성민원에 대응에 미숙했던 점을 되돌아보고 대응책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손종완 자치행정과장은 “포항시에서는 악성민원대응 교육뿐만 아니라 비상상황 모의훈련, 안전요원배치, 악성민원대응 매뉴얼 제작, 웨어러블 카메라 시범 운영, 심리상담 치료 등 전방위적으로 민원공무원이 안심하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토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더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