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 교육 기본법 개정안 발의 환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6-21 14:52 KRD2
#김홍국경기도대변인 #경기도 #교육법기본법개정안발의 #환영 #이재명경기도지사
NSP통신-김홍국 경기도 대변인. (NSP통신 DB)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21일 더불어민주당 열세명의 국회의원들이 제안한 교육 기본법 개정안이 발의를 진심으로 환영의 뜻을 표명했다.

김 대변인은"이번 개정안은 모든 국민께서 노동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헌법에 명시된 노동기본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동인권교육에 필요한 시책을 수립, 실시함으로써 인간의 존엄과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어"도는 지난 5월 청소년 배달노동자 심층 면접조사 결과와 청소년 노동 침해 실태 및 개선 방안을 발표하며 대책을 촉구했다"면서"이재명 경기지시도 국회 차원의 입법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한 바 있으며 이번 입법은 경기도의 요청에 화답한 것으로 13080만 도민과 함께 환영한다"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많은 국회의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요구하며 도는 국회의 '교육기본권' 발의에 발맞춰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실시와 산재보험료 지원 등 청소년 노동자를 비롯한 모든 노동자의 노동인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