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논산시, '로컬푸드 인증제' 확대 추진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06-04 17:15 KRD7
#논산시 #황명선 #로컬푸드 #인증제 #안전관리
NSP통신-▲논산시가 지역 생산 농산물의 안전 관리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논산시)
▲논산시가 지역 생산 농산물의 안전 관리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식)가 ‘논산로컬푸드 인증제’를 통해 지역 생산 농산물의 튼튼한 안전 관리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논산로컬푸드 인증제는 안전한 먹거리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것으로 현재까지 총 104명의 농업인이 인증을 취득했으며 약 30명이 신규 인증을 받기 위해 심사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인증제 시행으로 소비자들이 QR코드를 활용한 간단한 절차로 농산물 생산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돼 안심할 수 있는 유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는 것은 물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는 평이다.

G03-9894841702

이에 시는 올해 200농가 이상의 인증 취득을 목표로 농업인 대상 교육과 홍보에 만전을 기울여 인증 농가 확산에 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논산로컬푸드 인증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로컬푸드 인증취득은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더불어 행복한 농촌사회 조성에 기여할 수 있으니 농업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