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미래성장 동력 제시 ‘한 걸음 The 기획단’ 출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6-02 17:16 KRD7
#수원시성장동력 #수원시더기획단 #한걸음기획단 #한걸음더기획단
NSP통신-2일 염태영 시장(가운데)이 한 걸음 The 기획단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수원시)
2일 염태영 시장(가운데)이 ‘한 걸음 The 기획단’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민선 7기에 추진한 주요 사업의 막바지 상황을 점검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제시할 ‘한 걸음 The(더) 기획단’을 출범했다.

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 걸음 The 기획단’ 출범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한 걸음 The 기획단은 ▲갈등해결 분과 ▲현장소통 분과 ▲미래지속가능 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된다. 위원은 분야별 전문가, 시민단체 대표, 수원시 좋은시정연구회 위원,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 공직자 등 18명이다.

G03-9894841702

갈등해결 분과는 주요 현안과 갈등을 전략적으로 해결할 방안을 제시하고 현장소통분과는 약속·주요 사업의 마무리 현황을 점검한다. 미래지속가능분과는 수원시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안, 차기 시정 방향 등을 제시한다.

한 달 동안 활동하면서 매주 1차례 회의를 열어 ▲민선 7기 약속사업 등 주요사업 추진 방향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항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사항 ▲포용적 성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 걸음 The 기획단은 이날 김흥식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장을 단장으로 선출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위촉장 수여 후 “민선 7기가 1년 남짓 남은 지금은 복잡하고 고착화된 지역 갈등을 해결하고 시민과 약속한 주요 사업을 마무리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한걸음 The 기획단이 남은 1년 동안 우리 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고 ‘더 큰 수원’을 완성하는데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