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폐공사, 우리카드 손잡고 ‘지역상품권 서비스’ 강화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31 14:31 KRD7
#우리금융지주(316140) #우리카드 #지역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소상공인
NSP통신-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왼쪽)과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오른쪽)이 31일 우리카드 본사에서 우리카드와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왼쪽)과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오른쪽)이 31일 우리카드 본사에서 우리카드와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우리카드와 손잡고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31일 서울 종로 우리카드 본사 회의실에서 반장식 조페공사 사장과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카드와 카드형 지역상품권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우리카드로도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해진다. 우리카드는 전국 각지에 영업망을 갖추고 있어 이번 제휴로 카드형 지역상품권 사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반 사장은 “우리카드를 통해 좀 더 쉽고 편하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농협, 우체국, 전북은행 등과 제휴해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를 제공 중이다. 새마을금고, 신협과도 상반기중 협약을 체결해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조폐공사는 ▲종이 지역상품권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역상품권 ▲카드형 지역상품권 ▲상품권 구매한도를 통합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 등 지역상품권 풀 라인업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