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윤화섭 안산시장,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정기회의 제2대 회장 연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5-28 15:38 KRD7
#윤화섭시장 #안산시 #경기서부권 #문화관광협의회 #회장연임
NSP통신-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열린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제8차 정기회의에서 제2대 회장으로 연임 추대된 윤화섭 안산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열린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제8차 정기회의에서 제2대 회장으로 연임 추대된 윤화섭 안산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열린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제8차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전날 개최된 회의는 ▲경기 서부권 홍보 영상 시청 ▲경기 서부권 역사탐방테마 자전거길 개발구상 용역 중간보고 ▲협의회 규약개정 ▲제2대 임원선출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2021년 주요 사업으로 경기서부7길 모바일 스탬프투어, 김포공항 와이드칼라 광고, 자전거길 및 문화유적지 활성화 구상용역 등 7개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열린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제8차 정기회의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왼쪽부터), 윤화섭 안산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장덕천 부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열린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제8차 정기회의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왼쪽부터), 윤화섭 안산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장덕천 부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또한 현재 회장과 부회장의 임기가 29일 만료됨에 따라 회장인 윤화섭 안산시장과 부회장인 서철모 화성시장이 제1대에 이어 제2대 임원으로 연임 추대돼 개정된 규약에 따라 2022년 6월 30일까지 협의회를 계속해서 이끌어갈 예정이다.

G03-9894841702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올해는 경기서부7길 모바일 스탬프투어, 경기서부권 역사탐방테마 자전거길 개발구상 용역 등 서부권 도시에 맞는 효과적인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명품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상생발전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안산(회장도시)을 비롯해 부천·화성·평택·시흥·김포·광명 등 7개 시가 경기 서부권역의 관광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 5월 출범한 협의체로 정기회의는 두 달에 한 번씩 열리며 차기회의는 오는 7월 중 김포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