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위생 해충 방제' 본격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5-18 14:04 KRD7
#서산시 #맹정호 #해충방제 #수시방역 #감염병
NSP통신-▲서산시가 모기, 깔따구 등 위생 해충 방제에 나섰다. (서산시)
▲서산시가 모기, 깔따구 등 위생 해충 방제에 나섰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하절기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모기, 깔따구 등 위생 해충 방제에 나섰다.

시는 최근 기온이 상승하면서 하천변 및 거주지 인근에 해충 활동이 활발해져 이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6개 전문 업체와 자체 방제반으로 총 7개 방역기동반을 편성했으며 오는 9월 말까지 시 전역을 대상으로 수시로 방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해충 발생빈도가 높은 서산 호수공원 하천변과 성연천 산책로는 매주 금요일 2회로 나눠 방역을 추진하며 모기유충 주요서식지인 정화조, 하수구, 쓰레기 매립장, 하천변 등에 유충구제제 살포, 읍·면지역 정화조 방충망 씌우기, 헌 방충망 교체작업 등도 병행한다.

G03-9894841702

시는 다음달부터 모기 등 위생해충의 본격적인 출현 예상지역에 대해 차량 분무소독과 함께 연막소독도 병행해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원천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위생해충 방역소독 민원콜도 운영해 시민 신고에 즉각 대응하는 등 방역사각지대 해소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송기력 보건소장은 “하절기 각종 감염병 원인이 되는 매개 해충의 번식을 막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개인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