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라포애 갤러리, 연홍전 ‘13번째 단체전’ 전시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5-17 17:59 KRD8
#수원시미술 #수원시예술 #수원시작품 #연홍전
NSP통신-연홍전 작품 전시 모습. (라포애갤러리)
연홍전 작품 전시 모습. (라포애갤러리)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연홍전(이사장 박성현)이 오는 29일까지 경기 수원시 갤러리 라포애에서 13번째 단체전 ‘연홍전’을 개최한다.

연홍전에는 53명의 작가가 각 한 작품을 전시하며 프로부터 아마추어 작가까지 미술에 관심을 둔 모두를 어우르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이중 고영준 화가의 ‘모란’과 권경화 ‘소수서원 송림’, 김도환 ‘정’, 김주영 ‘용주사에서’, 박성현 ‘보라빛 꿈’, 박영복 ‘산울림’, 이병국 ‘그들이 사는법’ 등의 작품이 주목된다.

G03-9894841702

갤러리 라포애는 작품수에 걸맞게 제1·2전시실 외에 추가로 전시공간을 확장해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작품 감상 공간을 마련했다.

박성현 이사장은 연홍전에 대해 “코로나19 펜데믹 속에서도 화가들의 작품 제작 욕구는 더 강력한 삶의 표현이었다”며 “지나간 시간보다 앞으로 다가올 현실을 아름답게 살아내려는 본연의 미적 반응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연홍전 회원들이 그려낸 자연친화적인 심미의 그림들”이라며 “감상자들에게 피안의 안식처를 제공하려 한다”고 밝혔다.

연홍전에서는 ▲고영준 ▲구교수 ▲곽순명 ▲권경화 ▲김기희 ▲김도환 ▲김보경 ▲김수빈 ▲김수연 ▲김순민 ▲김영자 ▲김자영 ▲김정식 ▲김정이 ▲김주영 ▲민병순 ▲민창주 ▲박미옥 ▲박보은 ▲박성현 ▲박영복 ▲박영수 ▲박지유 ▲백남성 ▲반민수 ▲상옥자 ▲송경숙 ▲송은경 ▲시원상 ▲신정선 ▲우인숙 ▲우지송 ▲원경우 ▲유계희 ▲윤선임 ▲이광태 ▲이난희 ▲이동숙 ▲이미혜 ▲이병국 ▲이삼준 ▲이주원 ▲인경 ▲임정남 ▲전미란 ▲전호성 ▲정경숙 ▲탁신문 ▲최유순 ▲한건국 ▲한용국 ▲한희영 ▲함채원 작가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연홍전은 지난해 6월 갤러리 라포애 개관식 기념 12번째 연홍전 개최 등 매년 전시회를 이어오며 순수미술에 대한 대중들의 손쉬운 접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