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산책복지 도시브랜드 ‘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 발대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5-14 15:17 KRD7
#군포시 #한대희 #도시탐사대 #수릿길탐사단 #문화도시조성

한대희 시장 “수릿길 탐사단은 군포 문화도시 선발대”

NSP통신-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 발대식에서 한대희 시장(앞줄 가운데)이 위촉된 탐사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 발대식에서 한대희 시장(앞줄 가운데)이 위촉된 탐사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문화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군포시가 수리산 수릿길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도시가치 발굴을 위해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을 발족했다.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수릿길 탐사단 발대식을 개최해 탐사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활동 방향 등을 논의했다.

군포시 수릿길 탐사단은 산책하듯이 도시를 탐사한다는 의미의 ‘산책복지’라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정립을 목표로 시민 스스로 탐사하면서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탐사 결과물인 군포 문화지도 제작 등 도시탐사 아카이브 구축을 통해 문화적 도시가치를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NSP통신-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 발대식에서 한대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군포시)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 발대식에서 한대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군포시)

이에 앞서 시는 수릿길 탐사단 단원 40명을 모집했다. 군포도시탐사대는 도시 영역과 시민들의 삶 전반에 걸쳐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탐색, 기록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시는 이에 따라 도시탐사대 활동 범위를 수릿길 외에 문화공간, 생태환경, 먹거리 등 시민들의 삶 전반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릿길 탐사단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선발대 라는 중요한 임무를 띠고 있다”며 “군포의 도시가치 향상을 위해 많은 탐사코스를 발굴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