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샤인머스켓’ 농작업 전문인력 양성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05-13 18:05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샤인머스켓 #일자리창출

유휴인력 모집, 전문교육 후 현장투입으로 인력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

NSP통신-구미시에서는 최근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전문 농작업 일손부족이 심각한 현실을 인지하고 도시 유휴인력 30명을 모집,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구미시)
구미시에서는 최근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전문 농작업 일손부족이 심각한 현실을 인지하고 도시 유휴인력 30명을 모집,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최근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전문 농작업 일손부족이 심각한 현실을 인지하고 도시 유휴인력 30명을 모집, 지난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이론 1회, 실습 3회의 전문교육 실시 후 필요 현장에 투입해 인력난 해소와 더불어 일자리도 창출할 계획이다.

현재 구미시 포도재배 면적은 전년대비 47%증가한 76ha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샤인머스켓 재배는 꽃송이 다듬는 시기부터 알솎기까지 전문인력이 많이 필요한데 자칫 일손부족으로 농작업을 놓치게 되면 알이 고르지 못하고 큰송이가 돼 상품성이 떨어질 우려가 있어 구미시 포도 품질향상을 위해 전문인력양성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농업기술센터 장상용 소장은 “샤인머스켓 농작업 전문인력양성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작목에 집중되는 기술인력을 양성 확대 보급하여 농업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함으로써 구미시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