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는 지난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건강차3급 자격증 취득 교육을 매주 금요일 총 4회에 걸쳐 실시한다.
한방건강차 3급 자격증은 동양의학의 이론을 바탕으로 약용작물에 대한 기초적인 구조와 성미를 연구하고, 현대인의 일상에서 건강관리에 유용한 약초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학습하는 민간사설자격증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당삼차, 사군자차, 당귀차, 쌍화차, 구기자스낵, 백출차, 맑은눈건강차, 위 편한차 등 8종의 한방건강차의 효능을 익히고 만드는 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도가 어느때보다 높아진 요즘 우리 몸에 약이 될 수 있는 약초를 공부해 내 몸을 알아가고 내 몸에 맞는 건강한 약선차를 만들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문지식을 익히고 자격증을 취득할 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는 18개읍면회 6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농촌여성지도자로, 매년 1~2종의 전문자격증 취득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0년 요양보호사, 꽃차마이스터 3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데 이어 올해는 식품가공기능사, 한방건강차 3급 과정을 운영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