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농협,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4-28 08:14 KRD2
#광양시 #광양농협 #농기계수리 #영농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로 농가편익 증대 앞장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이 지난 23일 봉강면 덕촌마을에서 영농철을 앞두고 농기계 수리 및 점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농기계 순회 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봉사활동에는 30여 농가가 모인가운데 콤바인, 트랙터, 경운기 등 대형 농기계부터 예초기, 전기톱, 분무기 등 소형 농기계에 이르기까지 농사에 사용되는 각종 농기계 약 50대를 수리하고 농기계작동법과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농기계 관련 다양한 교육과 함께 진행됐다.

광양농협은 광양읍 본점과 옥룡지점 등 두 곳의 농기계센터를 상시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에는 농기계센터가 없는 봉강면 소재지에서 이동정비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서비스에 취약한 원거리 농산간지역에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농가편익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허순구 조합장은 “고령화로 인한 농촌 일손 부족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농민 조합원들의 영농 조건을 개선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순회 수리 봉사와 농작업 대행서비스 확대 등 영농서비스를 전개해 조합원의 편익증진과 현장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