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대호 안양시장, 자율주행 인프라구축 행정적 지원에 나선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4-16 09:18 KRD7
#안양시 #최대호 #자율주행 #이재신 #모바일어플라이언스

15일 자율주행 선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현장 방문

NSP통신-15일 최대호 시장(왼쪽 첫번째)이 자율주행 선도기업인 모바일어플라이언스에 방문해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안양시)
15일 최대호 시장(왼쪽 첫번째)이 자율주행 선도기업인 모바일어플라이언스에 방문해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이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에 행정직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15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이날 자율주행 선도기업인 모바일어플라이언스(대표 이재신)를 현장 방문,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ADAS(전자보조시스템), HUD(증강현실장치) 등의 4차산업혁명의 첨단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자동차 솔루션 기업이다.

G03-9894841702

5년 연속 스타브랜드 대상 수상을 비롯해 코리아IT어워드 수상(2020년), 안양시 우수기업 선정(2020년) 등 유망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벤츠, BMW, 아우디 등 세계 유수자동차 기업에 자재공급을 확대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최 시장은 “자율주행 분야의 인프라 투자와 네트워크 구축 등의 육성방안에 대한 의견을 경청, 시에서도 자율주행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 분야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 “안양이 미래 첨단산업의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해나갈 것”도 약속했다. 아울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연구 인재 육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