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 현장 중심 의정활동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4-14 15:33 KRD7
#수원시여권발급 #수원로컬푸드 #수원시의원 #수원로컬푸드직매장 #수원시의회기획경제위

여권민원실, 문화향수의 집, 수원로컬푸드직매장 방문해 운영현황 청취

NSP통신-14일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의원들이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의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수원시의회)
14일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의원들이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의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양진하)가 제359회 임시회 기간인 14일 수원시 여권민원실과 문화향수의 집,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청취했다.

팔달구 우만동에 위치한 수원시 여권민원실은 경기도 여권업무가 수원시로 이관됨에 따라 지난해 7월 문을 열고 여권 발급업무를 시작했다.

여권민원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출국이 막히면서 여권 발급 건수가 급격히 감소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현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다소 한산해진 민원실 분위기에 예년 수준으로의 회복까지는 적지 않은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광교산 아래 위치한 수원 문화향수의 집을 방문해 현안사항을 살피고 활용방안을 논의했다. 이곳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임시로 운영이 중단된 상태로 격무에 지친 직원들을 위한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수원로컬푸드직매장에 방문한 의원들은 시 관계자들로부터 매장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로컬푸드 이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양진하 위원장은 “코로나 영향으로 유통환경이 변화하고 있음에도 매년 꾸준하게 매출액이 성장세를 보여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위원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획경제위원회는 16일 조례안 등 안건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19일에는 수원시기업지원센터(델타플렉스)와 고색뉴지엄을 방문해 의정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