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미세먼지 청정 특화거리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4-07 15:44 KRD7
#안성시 #미세먼지 #주민설명회 #김보라안성시장 #공도행정복지센터
NSP통신-7일 공도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이 주민대표 등 관계자들에게 미세먼지 청정 특화거리 조성을 위한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안성시)
7일 공도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이 주민대표 등 관계자들에게 미세먼지 청정 특화거리 조성을 위한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7일 오전 11시 공도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 미세먼지 청정 특화거리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및 유광철 안성시의원, 이동근 자문위원, 주민대표, 학교관계자, 용역사, 관계공무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용역사인 화정엔지니어링이 주민들에게 미세먼지 청정 특화거리 조성에 관한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안성시가 미세먼지 청정 특화거리를 조성할 곳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된 공도읍 만정리 784번지 일원의 차 없는 거리 약 900m 구간으로 시는 이곳의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해 쾌적하고 머무르고 싶은 친환경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시는 전국 최초의 미세먼지 특화거리를 조성하고자 올해 19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며 바람 길을 고려한 조경 리모델링, 투수블럭, 미세먼지 정보 알리미, 미세먼지 저감 장치, 옥외형 미세먼지 쉼터, 경관조명 설치 등 다양한 그린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에서는 이번 사업이 지난해 10월 수립한 ‘안성형 그린뉴딜’ 추진에 박차를 가하면서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저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 미세먼지 청정 특화거리가 완성되면 통행로와 공원이 결합한 복합 휴식공간으로 거듭나게 된다”며 “시민분들이 이 공간에서 주말장터도 열고 버스킹도 하면서 이 거리만의 특색 있는 모습으로 색을 입혀 모두가 머무르고 싶은 진정한 특화거리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