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백군기 용인시장,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 힘쓰겠습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4-02 16:39 KRD7
#용인시 #백군기용인시장 #빨래봉사 #자원봉사자 #용인종합사회복지관

빨래봉사 참석해 지원봉사자들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 가져

NSP통신-2일 용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새봄맞이 빨래봉사에 참석한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이 자원봉사자와 이불을 털고 있다. (용인시)
2일 용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새봄맞이 빨래봉사에 참석한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이 자원봉사자와 이불을 털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은 2일 용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새봄맞이 빨래봉사’에 참여해 지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빨래봉사는 부피가 무거워 직접 빨기 힘든 겨울이불 세탁을 돕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서명철)가 진행, 본부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관내 주거취약계층 15가구의 이불을 수거해 세탁했다.

백 시장은 이날 현장에 방문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봉사 진행에 어려움은 없는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현장에 필요한 지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G03-9894841702

아울러 서명철 본부장과 만나 티타임을 갖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공단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시민들을 건강을 지키기 위한 사업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백 시장은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코로나19와 겨우내 추운 날씨로 더욱 얼어붙었던 많은 분들의 마음을 녹여줄 것”이라면서 “용인시도 건보공단과 협조해 지역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