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1-03-15 12:03 KRD7
#광주 서구

경로당, 사랑의 식당 등 어르신 급식시설에 위생, 영양관리 지원···시비 1억원 확보해 전문성 갖춘 전남대산학협력단에 민간위탁 운영

NSP통신- (광주 서구)
(광주 서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어르신 급식시설에 대한 체계적이고 균형 잡힌 급식관리를 위해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서구청이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 민간위탁해 운영되며 영양사 2명이 상주하며 서구 관내 경로당과 경로식당 등을 대상으로 급식관리를 지원한다.

서구는 경로당, 경로식당 등 노인급식시설에 대한 전문가의 영양 및 위생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난해 이들 시설에 대해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G03-9894841702

또 이 사업을 위해 시비 1억원을 지원받아 전문인력을 배치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는 경로당 39개소, 경로식당 6개소 등 총 45개 급식시설을 사업대상으로 선정하고 ▲순회방문지도 및 컨설팅 ▲조리종사자 위생교육 ▲영양정보 제공 ▲위생물품 지원 ▲조리실습 ▲식생활 실태조사 등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한편 서구는 지난달 26일 대한노인회 광주서구지회(지회장 김준호)와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경로당 어르신의 건강증진 및 급식수준의 향상, 노인대학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개선 특화사업 진행을 협력하기로 하는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허영란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지금까지 영양과 위생 부분에서 취약했던 경로당 등에 대한 체계적인 급식 관리로 어르신들에 대한 균형잡힌 식단 제공이 이뤄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이로 인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