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윤관석 의원, 인천공항 지분매각 중단 촉구…사외이사 추천권 인천시 권한이양 등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2-06-27 17:09 KRD7
#윤관석 #인천공항 #지분매각 #사외이사 #인천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윤관석 국회의원(인천남동을, 민주통합당)은 정권말기 특혜를 통한 국부유출을 불러올 인천공항 지분매각 추진을 즉각 중단할 것과 인천공항 사외이사 추천권을 인천시가 행사토록 조치할 것을 정부에 촉구하고 나섰다.

윤 의원은 “인천공항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3390억원에 이르고, 국제공항협회(ACI)가 실시한 세계공항서비스 평가(ASQ)에서 7년 연속 1위를 기록해 세계 최초로 ACI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며 “정부가 인천공항 지분매각의 근거로 들고 있는 공공기관의 효율성 제고 및 서비스 질 향상은 전혀 이치에 맞지 않는 궁색한 변명일 뿐이다”고 지적했다.

특히 윤 의원은 “정권말기에 이처럼 중요한 사항을 밀어붙이는 것은 적절치 않으며, 지난 18대 국회에서 이미 야권과 시민단체의 반발로 매각이 무산되었던 것을 이번 19대 국회에 들어 정부가 다시 추진하는 것은 대선을 앞두고 바쁜 정치적 일정을 틈타 처리하려는 이명박 정부의 꼼수다”고 비판했다.

G03-9894841702

또한 윤 의원은 “기재부 발표 이후 기재부 홈페이지에 대한 해킹과 수많은 트위터리언의 반대의 목소리를 정부는 새겨들어야 할 것이다”며 “지역 국회의원들의 힘을 모아 반드시 법률개정을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6일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 추진 실적 점검 및 향후 계획을 통해 인천공항의 지분매각을 비롯해 가스 산업 경쟁 도입, 전기안전공사 기능 조정 등 3개 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