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글로벌 기업 온라인 취업 멘토링’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1-02-15 10:45 KRD7
#광명시 #글로벌기업 #온라인 #취업멘토링 #화상프로그램

화상 프로그램 ‘ZOOM’으로 구직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NSP통신-광명시청 전경. (NSP통신 DB)
광명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글로벌 기업 온라인 취업 멘토링’을 다음달 10일 개최한다.

행사는 아마존, 구글, 테슬라, 기아, 쿠팡 등 글로벌/대기업 현직자 12명이 실시간으로 취업특강, 온라인 모의면접, 취업패널 Q&A, 소그룹 취업 멘토링을 직접 강의하는 것으로 직무에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과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나 무료 화상프로그램 ‘ZOOM’을 통해 취업멘토링을 제공받을 수 있다.

G03-9894841702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3월 5일까지 광명시청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취업준비생들이 글로벌 기업에 근무하는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와 생생한 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 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및 AI면접 체험관을 상설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취업사관학교와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