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재난기본소득 ‘찾아가는 서비스’ 추진…빠짐없이 받도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02 14:01 KRD7
#평택시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저소득경로자 #장애인 #한부모가족
NSP통신-평택시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하는 가운데 원활한 지급을 위해 관내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영상회의를 하고 있다. (평택시)
평택시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하는 가운데 원활한 지급을 위해 관내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영상회의를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 모두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한다.

기초연금 수령 저소득 경로자, 장애인연금수령자, 저소득 한부모 가족, 기초생계급여 수령자 총 5만975명 중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고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설 명절 전·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찾아가는 서비스를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시행한다.

이에 평택시는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영상회의를 개최해 찾아가는 서비스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고 특히 신속지급 및 오프라인 지급과정에서 방역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G03-9894841702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설 명절 전에 재난기본소득을 신속하게 지급해 따뜻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지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