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현옥 경기도의원, ‘평택시 굿네이버’ 도비 지원 정담회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01 14:52 KRD7
#서현옥 #경기도의회 #정담회 #평택시굿네이버 #의정활동

“한·미간 친선 및 우호증진 도모 판단, 사업 추진의지 피력”

NSP통신-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한미 국제교류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현옥 경기도의원이 평택시 굿네이버 도비 지원사항과 관련한 정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한미 국제교류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현옥 경기도의원이 평택시 굿네이버 도비 지원사항과 관련한 정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서현옥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한미국제교류과(과장 박천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굿네이버’ 도비 지원 사항과 관련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 관계자는 ‘평택시 굿네이버’ 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돼 주한미군과 평택시민이 함께 상생·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중요한 사업으로서 도비 지원이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주요사업으로는 ▲젊은 문화거리 조성-다양한 장르의 길거리 공연, 문화예술 접목 ▲한·미 가족사랑 캠프-평택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한·미 가족단위 문화체험 교류 실현 ▲굿네이버 교류단-한·미 참가자가 봉사활동을 통해 교류 ▲한·미 친선 문화한마당-공연 및 체험부스 운영 ▲댄싱카니발-한미 댄스 경연대회 ▲핼러윈 축제-코스튬 콘테스트 테마 거리 조성 ▲한·미 평화 음악회-음악을 통한 한·미 화합 등 시민과 주한미군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는 한·미 친선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G03-9894841702

서 의원은 ‘굿 네이버’ 사업에 대한 시 의견을 청취한 후 이 사업은 한·미간 친선 및 우호증진을 도모키 위한 유익한 사업으로 판단된다며 적기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피력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