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니엘-정용화 ‘바보’ 뮤비, 하룻만에 유튜브 40만 조회 돌파 ‘반응 후끈’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2-05-24 18:16 KRD7
#주니엘 #정용화 #바보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주니엘이 데뷔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한 정용화 듀엣곡 ‘바보’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2일 0시 온라인을 통해 음원과 함께 전격 공개된 ‘바보’ 뮤비가 23일 같은 시간 기준 유튜브 조회수 40만을 돌파하며, 2400여 개의 댓글이 쏟아지는 등 국내외 네티즌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듀엣곡 ‘바보’는 오는 6월 7일 발매되는 주니엘 국내 첫 번째 싱글앨범 ‘My First June’의 수록곡으로, 씨엔블루 정용화가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 피처링에 참여해 일찌기 화제를 불러 모았던 곡이다.

G03-9894841702

앨범 ‘My First June’은 일본판 ‘슈퍼스타K’로 불리는 ‘니지이로 슈퍼노바’ 2010년 우승자로 실력을 인정받은 주니엘의 음악적 감성을 엿볼 수 있는 곡들로 구성돼 있다는게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 곡 ‘Illa Illa’를 비롯해 △Ready Go! △Everlasting Sunset △Mask △‘바보 등 총 5개 트랙이 실렸으며, 이중 3곡은 주니엘의 자작곡인 것으로 알려졌다.

2년 전 일본에서 앨범 ‘Ready Go’를 발매하며, 현지 가수 활동을 시작한 주니엘은 지난해 11월 워너뮤직재팬을 통해 발표한 싱글 앨범 ‘Forever’로 정식 메이저 데뷔해 올 2월에는 두 번째 싱글 앨범 ‘Sakura’를 발매했다. 주니엘은 이 앨범에서 직접 기타연주를 하며, 노래를 부르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아티스트로 현지 주목을 받았던 만큼 이번 국내 데뷔에 쏠리는 관심 또한 크다.

한편 주니엘은 국내 첫 앨범 발매일인 다음 달 7일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공식적인 데뷔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