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대 한진욱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12-30 17:33 KRD7
#영남대학교 #한진욱 #대한민국인재상 #한국유엔봉사단 #유니세프

유니세프·한국유엔봉사단 등 비영리기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NSP통신-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영남대학교 통계학과 3학년 한진욱 씨 (영남대학교)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영남대학교 통계학과 3학년 한진욱 씨 (영남대학교)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영남대학교 통계학과 3학년 한진욱(23) 씨가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시작된 인재선발 프로그램이다.

한 씨는 비영리기관에서 봉사활동과 사회복지기금 모금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 씨는 유니세프 대구 대학생 봉사단과 한국유엔봉사단 SNS홍보단 활동을 하며 지역과 국가를 넘어 세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돕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 씨는 두 단체 모두 우수 활동자로 선정돼 두 기관으로부터 상을 받기도 했다.

G03-9894841702

한 씨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초기 ‘코로나 헬퍼’라는 단체에서 홍보팀장으로도 활동했다. 이 단체에서 추진한 기금마련사업에 참여해 마련된 수익금을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기도 했다. 한 씨는 이번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 중 일부도 지역의 장학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 자신보다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자’고 항상 다짐한다는 한 씨는 “‘따뜻한 사람이 밝은 세상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힘든 학창시절을 보낸 경험이 있다.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청소년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전공인 통계학 지식을 접목해 체계적인 멘토링에 활용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을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은 서류와 면접평가를 거쳐 전국에서 고등학생 50명, 대학생 50명 등 총 100명을 선발해 교육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30일 교육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