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엔비디아는 엔포스 프로페셔널 MCP(Media Communication Processor)의 새로운 모델인 ‘엔비디아 엔포스 프로페셔널 3000 시리즈 (NVIDIA nForce Professional 3000 Series)’를 출시한다고 발표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용 고성능 플랫폼 솔루션 공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엔포스 프로페셔널 3000 MCP 시리즈는 DDR2 메모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포함해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위해 설계된 뛰어난 확장성을 갖춘 플랫폼 솔루션이다.
오늘 출시된 엔비디아 엔포스 프로페셔널 3000 시리즈의 추가로 전문 컴퓨팅 분야에서의 엔비디아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업 고객들이 첨단의 블레이드 서버, 컴퓨팅 팜, CAD, 디지털 컨텐츠 제작 및 향상된 비주얼라이제이션 플랫폼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것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엔비디아 엔포스 프로페셔널 3000 시리즈는 이미 엔비디아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출하가 개시되었으며, 출시와 함께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썬파이어(Sun Fire) X2100 M2 / X2200 M2 / X4600, 썬블레이드(Sun Blade)8000 및 썬울트라(Sun Ultra) 20 M2 워크스테이션 등 썬의 최신 X64 플랫폼에 채택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엔포스 프로페셔널 MCP는 지난 2년여 간 HP, IBM, 썬마이크로시스템즈, 후지쯔-지멘스와 같은 업계 선두 기업들이 출시한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에 폭넓게 채택되며 시장에서 놀랄만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엔비디아 엔포스 프로페셔널 3000 시리즈는 특히 집약 기능을 갖춘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상에 TCP/IP가속화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서버가 대량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처리하면서도 다른 핵심 컴퓨팅 기능에 대해 CPU 사이클을 활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지능형 플랫폼 관리 인터페이스(IPMI) 2.0 및 경보 표준 형식(ASF) 2.0을 통합 지원하므로 관리자는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 해 신속히 문제를 진단하고 보수하여 업타임 증대하는 동시에 관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된다.
새로운 엔포스 프로페셔널 3000 MCP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모델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