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JC, 내년 임산부 행복택시 '쿠폰' 지원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12-28 16:48 KRD7
#청도군 #청도청년회의소 #행복택시 #임산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임산부 산전검진 시 1회 왕복 쿠폰 지급

NSP통신-청도청년회의소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임산부 행복택시 지원 협약을 맺고 있다 (청도군)
청도청년회의소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임산부 행복택시 지원 협약을 맺고 있다 (청도군)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청도청년회의소(청도JC)는 지난 24일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지회장 이승찬)와 ‘임산부 행복택시 쿠폰지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 내용은 청도JC는 임산부들에게 내년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부름콜) 1회 왕복 이용 쿠폰을 지급해 임산부의 산전검진 시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지원하고,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부름콜 중 1대를 임산부가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영유아 카시트 장착, 유모차 상·하차 서비스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행복택시 이용은 청도보건소에 임산부등록을 하고 특별교통수단 이용자 가입신청서를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접수해야 이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이용요금은 청도역에서 경북대학교병원까지 이용 시 편도 약 6000원 정도다. 이용시간은 평일·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이승율 군수는 “이번 협약체결로 임산부 행복택시가 적극 홍보돼 임산부의 병원 검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