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저축은행, 기업혁신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09 10:52 KRD7
#KB저축은행 #기업혁신대상 #키위뱅크 #전환대출 #디지털전환
NSP통신-제27회 기업혁신대상을 수여받은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왼쪽에서 1번째) 외 수상기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B저축은행 제공)
‘제27회 기업혁신대상’을 수여받은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왼쪽에서 1번째) 외 수상기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B저축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저축은행이 지난 8일 개최된 ‘제27회 기업혁신대상’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혁신대상은 지난 1994년부터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기업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B저축은행은 DT(디지털 전환)을 통한 프로세스 혁신으로 업계 내 선도적인 모바일채널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G03-9894841702

지난 7월에는 모바일 금융플랫폼 키위뱅크를 런칭하며 3S(Secure, Simple, Speedy)를 핵심가치로 최고 수준의 비대면 채널 경쟁력을 확보했다.

키위뱅크(kiwibank)는 ‘키(ki)워주고 위(wi)해주는’ 의미와 기존 착한금융(kind)와 무선‧모바일(wireless)의 의미가 결합됐으며 언택트 금융 트렌드에 한 발 빠른 시스템과 편리함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업권 최초로 ‘비대면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구축하며 실질적인 24시간 365일 금융거래가 가능해 계좌개설부터 대출 실행까지 주말 휴일과 무관하게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저축은행은 본 서비스 구축을 위해 모바일 시스템을 개발하고 금융보안원의 프로그램 보안성 및 기술적합성 검증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고객정보‧신분증은 계정계시스템에 암호 보관해 매월 고객정보 조회 및 이용 점검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한다.

또한 대출신청부터 실행까지 서류제출, 직원개입 없이 비대면으로 원스탑 대출이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무서류 비대면 자동전환대출 서비스를 구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타 저축은행의 채무를 KB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kiwi전환대출’은 신용정보원 DB를 연동해 대환 가능한 타사 대출 내용을 바로 보고 고객이 한도 내에서 실시간 대출실행‧자동상환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앱 설치를 꺼리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 웹만으로 상품가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키위뱅크는 런칭 전 대비 요구불예금 일평균 가입고객이 60배, 앱 로그인 고객은 월 평균 1.3배 증가하는 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중금리대출도 월 평균 신규 건 수는 5.4배, 취급 건수도 3.1배 증가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고객 친화적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업계를 선도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써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및 혜택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