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정조대왕 온라인 능행차’ 아바타와 함께 해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11-30 17:42 KRD7
#수원시청 #수원시능행차 #정조대왕능행차 #온라인능행차
NSP통신-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하는 온라인 능행차 소품실 시작화면. (수원시)
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하는 온라인 능행차 소품실 시작화면.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에서 코로나19 확산에도 정조대왕의 능행차는 멈추지 않는다. 온라인으로 열리기 때문에 시민들은 다양한 모습의 아바타를 꾸며 행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SNS를 활용해 온라인 캐릭터로 행차에 참여하는 ‘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하는 온라인 행차’를 마련했다.

다음해 5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 하는 온라인 행차’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소품실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캐릭터를 해시태그(게시물에 꼬리표를 다는 것)와 함께 SNS(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것이다. 여러 사람이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한 캐릭터들이 마치 행차를 하는 것처럼 모인다.

G03-9894841702

온라인 소품실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 얼굴, 머리 스타일, 의상, 소품, 배경, 말풍선 등을 선택해 본인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의상과 소품이 준비돼있다.

시는 제57회 수원화성문화제가 취소돼 아쉬워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택트’(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의 하나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인 온라인 행차를 기획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졌는데, 온라인에서나마 시민들이 즐겁게 소통하길 바란다”며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식의 축제를 개발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시와 수원문화재단은 지난 10월 ‘기록과 기억으로-수원화성문화제 다시보기’ 영상을 공개했고 스토리텔링 웹툰(인터넷 만화) ‘시간여행자, 정조’, 밀키트(음식꾸러미)를 활용해 영상을 보며 궁중음식을 만들어보는 ‘방구석 수라간’ 등 다양한 비대면 수원화성문화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문화재단 블로그, 수원화성문화제 인스타그램에서 비대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