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진하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수원도시공사 자립도 향상방안 촉구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11-28 12:06 KRD7
#수원시청 #수원시의회 #수원시의원 #양진하의원
NSP통신-양진하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을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양진하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을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양진하 위원장이 최근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대행 사업들에 대해 대행사업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는 범위 및 활용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양진하 위원장은 “출범한지 3년차에 접어들은 수원도시공사에 대해 여러의원들이 우려하고 있는 부분이 경영이다”며 “수원도시공사에서는 자체수익 사업이 없이 대행사업을 가지고 사용료와 기타경상경비를 보조받으며 조례와 시의 통제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행사업수수료를 준다고 해서 경상경비를 삭감하는 경우도 있다”면서 “실제로 직원들이 경비를 절감하고 수익을 내더라도 수원시 세원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열심히 일하기 힘든 구조”라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 “대행사업수수료를 바탕으로 자본을 축적해 자립도를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수원도시공사에서 대행사업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는 범위와 활용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예산재정과 관계자는 “각 대행사업별 관계부서, 수원도시공사의 총괄적인 의견을 듣고 진취적인 타지자체, 도시공사, 공단의 사례를 바탕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