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트리 클라이밍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11-19 15:53 KRD7
#곡성군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오는 24일까지 14명 선착순 모집···퍼실리테이터 과정까지 거치면 강사 활동 기회 제공

NSP통신- (곡성군)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이사장 유근기·곡성군수)이 오는 24일까지 트리 클라이밍 전문가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트리 클라이밍은 나무 사이에 밧줄을 연결해 타고 올라가는 레포츠다.

나무를 사랑하고 자연생태를 있는 그대로 활용하는 것을 모티브로 한다.

G03-9894841702

산림이 72%에 달하는 곡성군은 지역이 가진 녹색 감수성에 아이교육을 접목시켜 ‘자연속의 창의교육’을 중점 육성하고 있다.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교육 브랜드 ‘곡성꿈놀자학교’가 대표적이다.

트리 클라이밍은 꿈놀자학교 프로그램 중에서도 참여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야말로 ‘핫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문가 교육과정은 기본 베이직 코스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곡성군 입면 제월섬에서 트리 클라이밍의 묘미를 느껴볼 수 있다.

또 베이직 코스를 이수하면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거쳐 ‘곡성꿈놀자학교’ 트리 클라이밍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를 통해 곡성군은 지역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교육을 지역주민이 스스로 이끌어간다는 ‘곡성 교육공동체’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참가를 위해서는 오는 24일까지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에 방문 신청해야한다.

신청자격은 곡성군민으로 제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선착순으로 14명만 모집하기 때문에 주저하다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올해에는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전문강좌이니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